민관협력 모델 권리 얻기 쉽지 않다

민관협력 모델 권리 얻기 쉽지 않다
이제 PPP가 다시 계산됩니다. 6조 루피의 국가 수익화 파이프라인 목표의 100%와 111조 루피의 국가 인프라 파이프라인 목표의 40%는 PPP 형식으로 자금이 조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관협력

인도 인프라의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 운동은 1996년 인프라 프로젝트의 상업화에 관한 전문가 그룹이

Rakesh Mohan 박사가 의장으로 민간 자본의 참여를 옹호하는 획기적인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그 당시에도 보고서는 프로젝트의 다양한 위험이 “분명하게 구분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할당”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위원회의 선견지명적인 경고였지만 슬프게도 연이은 정부는 그것에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이 보고서에 이어 1997-98년 이후에는 전체 PPP 활동이 하나로 합쳐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기에는 기반 시설 개발 금융 공사의 설립이 포함되었습니다.

인도의 통신 규제 당국, 주요 항구에 대한 관세 당국, 전기 규제 기관, 인도의 국도 당국 및 계획 위원회의 관련 지도.

실제로 인프라 투자에서 민간 자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10차 계획 기간(2002-07)의 22%에서

11차 계획(2007-12)의 37%로 상승했으며 이를 48%까지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

12번째 계획이었다.

민관협력

최근에는 전체 투자의 20% 미만인 연간 약 3조 루피에 머물고 있다.

2012년부터 PPP가 하락하기 시작한 이유를 철저히 분석했다.

NDA 정부가 2014년에 집권했을 때, 그들은 황폐한 PPP 경기장을 보았습니다.

넷볼3분볼 파워볼 2014년 7월 당시 FM Arun Jaitley의 초기 예산은 복잡한 PPP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s500 crore 할당으로 “3P India”라는 기관의 설립을 제안했습니다.

Vijay Kelkar 전 재무장관이 이끄는 위원회는 2015년 11월 19일 “인프라 개발의 PPP 모델 재방문 및 활성화” 보고서를 제출하고 3P India의 설립을 승인했습니다.

이제 PPP가 다시 계산됩니다. 6조 루피의 국가 수익화 파이프라인 목표의 100%와 111조 루피의 국가 인프라 파이프라인 목표의 40%는 PPP 형식으로 자금이 조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향후 5년간 약 50조 루피의 민간 자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도전입니다.

올바른 PPP 모델을 얻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2021년, 영국은 상징적인 PPP 이니셔티브로 여겨지는 것을 25년 동안 운영한 후 영국 철도의 “국유화”를 발표했습니다.

인도 철도 역시 PPP 이니셔티브를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 항구, 공항, 송전 및 재생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서 PPP는 계속해서 제공되어 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Nirmala Sitharaman 재무장관은 2022년 2월 1일 예산 연설에서 역량 강화 조치를 강조했습니다.more news

이에 이어 지난 7월 기획재정부는 기반시설재정사무국 설치를 발표했는데, 이는 민간투자 생태계 부활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필드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공공 자금과 브라운필드 운영 자산을 ‘화폐화’하는 민간 자본이라는 현재의 만트라에 따라 PPP는 수정된 아바타에서 부활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