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더: 손을 빌려주는 그룹

비즈니스 인사이더: 손을 빌려주는 그룹
기업가 정신은 요즈음 프놈펜에서 유행하는 단어이며 현지 사업주들은 여전히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Post의 Robin Spiess는 캄보디아 청년 기업가 협회(Young Entrepreneurs Association of 캄보디아) 프놈펜 지부 부사장인 키티 리(Kitty Ly)와 함께 현지 스타트업이 직면한 과제와 캄보디아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에 대한 관심 증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비즈니스

카지노 분양 캄보디아 청년기업가협회(YEAC)는 언제 설립되었으며 그 사명은 무엇입니까?
YEAC는 2009년 9월 다양한 분야의 젊은 기업가 그룹이 다른 기업가를 돕기 위한 협회를 만들려는 열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임무는 캄보디아에서 탄력 있는 중소기업(SME)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 프놈펜 지점에는 약 200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씨엠립과 캄퐁참에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후자는 작년에 막 출범했습니다.

우리가 지방으로 확장한 이유는 프놈펜 외부의 기업가들이 지원 옵션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기업 소유주에게 회사 등록 방법, 세금 신고 방법 및 성공에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이와

같은 조직을 갖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more news

YEAC는 회원에게 무엇을 제공합니까?
제 관점에서는 YEAC가 회원들과 다른 젊은 기업가들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입하려면 지원자는 캄보디아인으로

45세 미만이어야 하며 캄보디아에 설립 및 등록된 회사가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가입하면 역량 강화, 국제 무역 파트너와의 연결 및 정부에 우려 사항을 제기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세금 인상과 관련하여 우리는 정부가 들을 수 있도록 사업주에게 목소리를 냅니다.

비즈니스

캄보디아의 젊은 기업가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기업가로서의 개인적인 견해에서 가장 큰 도전은 자원과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입니다. 첫째, 우리는 비즈니스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찾아야 하며, 필요한 모든 지식과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재정 지원을 찾아야 합니다.

현재 은행 및 소액 금융 기관과 같은 일부 지원 기관에서 대출을 제공할 수 있지만 여전히 옵션이 매우 제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부 기관에서 제 사업에 대한 지원을 많이 받지 못합니다. 제 생각에는 성장을 위한 자금을 찾기 위해 종종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더 많은 조직이 있어야 합니다.

YEAC가 설립된 이후 지난 10년 동안 캄보디아 기업가 정신에서 어떤 경향을 보셨습니까?
확실히 캄보디아의 기업가들의 시대는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YEAC처럼 혜택을 보지 못해 가입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없었지만, 지금은

가입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기업가들은 지금 국제적 수준에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기업가와 지도자들이 우리 국민의 목소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글로벌 회의와 정상 회담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