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의 긴밀한 관계는 캄보디아에 큰

중국과의 긴밀한 관계는 캄보디아에 큰 혜택을 가져다줍니다.
캄보디아 학자는 월요일 중국과의 견고한 관계가 캄보디아의 사회경제적 발전과 빈곤 감소에 큰 이점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왕립 아카데미의 중국 연구소 소장인 Ky Sereyvath 수석 경제학자는 중국이 가장 큰 공여국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과의

캄보디아의 투자자이자 무역 파트너이며 양국의 관계는 현재 “중국의 만리장성처럼 견고”합니다.

그는 신화통신에 “중국의 원조와 투자는 수십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캄보디아의 사회경제적 발전과 빈곤 감소를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Sereyvath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따라 중국이 도로, 교량, 항구, 공항, 수력 발전소, 경제

구역 및 동남아 국가의 국립 경기장과 같은 많은 메가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는 캄보디아에 중국이 투자한 세 가지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즉 시하누크빌 경제특구,

최초의 프놈펜-시아누크빌 고속도로, 그리고 새로운 시엠립 앙코르 국제공항에 주목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캄보디아에 큰 혜택을 제공했고 앞으로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그는 지역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자유무역협정과 캄보디아-중국 자유무역협정,

1월에 발효된 두 가지 모두 캄보디아의 경제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자유 무역 협정은 캄보디아산 제품에 대한 더 큰 시장 접근을 제공했으며 캄보디아의 수출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중국과 다른 RCEP 국가들은 앞으로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과의

Sereyvath는 또한 중국-캄보디아 관계가 지역 및 국제적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1958년 양국이

먹튀검증커뮤니티 수교를 맺은 이후 더욱 강화되었다고 말하면서 중국-캄보디아 관계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양국이 2010년 12월에 포괄적 전략 협력 동반자 관계로 관계를 격상했으며 양국 관계는 현재 사상 최고 수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캄보디아와 중국의 철통같은 우정은 상호 신뢰, 존중, 도움, 지원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양국의 관계는 국가간 관계의 롤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Sereyvath는 중국-캄보디아 관계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면서 양국 관계가 계속 심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코로나19 백신은 수백만 명의 캄보디아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보건 시스템을 안정시켰을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의 경제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more news

높은 예방 접종률에 힘입어 캄보디아는 모든 사회경제적 활동을 자신 있게 재개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검역을 받지 않은 여행자에게 국경을 개방했다.

그는 “중국과 캄보디아의 관계는 현재 매우 안정적이고 끊을 수 없으며 특히 정치, 경제, 무역, 투자, 관광,

문화 및 농업 분야에서 관계가 앞으로 더욱 긴밀해지고 강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높은 예방 접종률에 힘입어 캄보디아는 모든 사회경제적 활동을 자신 있게 재개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검역을 받지 않은 여행자에게 국경을 개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