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와 토지를 절약하고 싶습니까

탄소와 토지를 절약하고 싶습니까? 연구에 따르면 목조 도시

탄소와 토지를

후방주의 짤 파리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강철과 콘크리트 대신 나무로 만든 집에서 사람들을 살게 되면 1000억 톤 이상의 탄소 배출량을 절약하는 동시에 호황을 누리는 인구를 먹여 살리기에 충분한 농경지를 보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도시에 살고 있으며 이 비율은 2050년까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세기 중반까지 최대 100억 명의 사람들을 수용하는 데 필요한 기반 시설은 산업 시대가 시작된 이후에 건설된 것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공해를 유발하는 부문 중 하나이자 역사적으로 가장 탈탄소화하기 어려운 부문 중 하나인 건설에서 발생하는 배출을 크게 강조합니다.

모든 신규 건설 프로젝트가 강철과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수행된다면 2C 온난화에 대한 지구의 잔여 탄소 예산의 최대 60%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독일과 대만의 과학자들은 회사가 대신 새 집을 짓기 위해 목재로 전환할 경우 얼마나 많은 탄소를 절약할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오픈 소스 토지 사용 모델을 사용하여 4가지 다른 건물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하나는 시멘트 및 강철과 같은 기존 재료로, 다른 하나는 목재에 대한 추가 수요가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그들은 또한 추가로 높은 목재 수요가 어떻게 충족될 수 있는지, 어디에서 생산될 수 있는지, 그리고 새로운 나무 재배지가 생물다양성과 작물 생산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목조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2100년까지 1000억 톤 이상의 CO2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나머지 2C 탄소 예산의 약 10%에 해당하며, 이는 거의 3년 동안의 전 세계 배출량에 해당합니다.

탄소와 토지를

포츠담 기후 영향 연구 연구소(PIK)의 연구 주저자인 Abhijeet Mishra는 나무가 자라면서 CO2를 흡수하기 때문에 목재는 탄소 집약적 건축 자재가 가장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학목재 생산은 철강과 시멘트 생산보다 훨씬 적은 양의 CO2를 배출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 “공학 목재는 또한 탄소를 저장하여 목재 도시를 독특한 장기 탄소 흡수원으로 만듭니다.”

그는 공학 목재가 증가하는 도시 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4층에서 12층 사이의 “중층” 건물을 짓는 데 이상적인 재료라고 말했습니다.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에 따르면 목재 기반 건축 시나리오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나무를 재배하려면 약 1억 4천만 헥타르(페루보다 큰 면적)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팀은 이러한 새로운 농장이 기존의 수확림 지역에 설립될 수 있으므로 경작지를 먹어서 식량 공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공동 저자인 PIK의 Florian Humpenoder는 “우리는 사람들을 위한 음식을 재배하기 위해 농지가 필요합니다

. 나무를 재배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제한된 토지 자원에 대한 경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자들은 필요한 추가 농장을 심는 것이 가능하지만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정부의 “강력한 거버넌스와 신중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팀은 이러한 새로운 농장이 기존의 수확림 지역에 설립될 수 있으므로 경작지를 먹어서 식량 공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공동 저자인 PIK의 Florian Humpenoder는 “우리는 사람들을 위한 음식을 재배하기 위해 농지가 필요합니다.

나무를 재배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제한된 토지 자원에 대한 경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